커피창업 프랜차이즈 ‘카페루앤비’ 고객니즈에 최적화된 본사 마케팅 지원으로 가맹점 운영지원
현대경제연구원이 최근 발표한 ‘커피산업의 5가지 트렌드 변화와 전망’에 따르면, 커피전문점 시장에서 국내 커피프랜차이즈업체는 외형 확장이 지속되는 반면, 평균 매출액은 감소하고 있으며, 커피창업 시장이 고급화되고 세분화된 만큼 변화하는 고객의 니즈를 따라잡을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커피와 관련한 키워드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배달’이 트렌드로 부상하며, 커피를 배달해 마시는 ‘배달 커피’가 뜨고 있는 가운데 커피 전문 프랜차이즈들이 커피 배달 서비스를 속속 도입하고 있다.
커피창업프랜차이즈 ‘카페루앤비’는 최근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배달서비스 도입으로 매장의 월 매출액이 20% 이상 상승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배달 컨셉의 세트메뉴를 접목시킨 딜리버리형 카페는 평수대비 수익률을 극대화 해 업종변경창업이나 소자본커피숍창업에 용이하다.
여기에 추후 출시예정인 ‘카페루앤비’ 결제 전용 어플은 매장에 줄을 서지 않고도 매장에 도착하기 전 미리 주문과 배달이 가능한 스마트오더(원격주문)기능 및 전자스탬프와 포인트 적립, 선불 충전시스템, 쿠폰, 이벤트 참여 등 각종 고객 편의와 혜택을 제공하게 될 예정이다.
‘카페 루앤비’ 관계자는 “최근 대형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들이 고객 유치와 매출증대를 위해 자체 개발한 앱을 도입하고 있는 추세로 카페 루앤비도 전용 어플을 통한 소비자들과의 직접 소통으로 가맹점의 쿠폰발급 및 이벤트 홍보가 가능해져 매장 재방문율도 높이고 신규고객유입효과도 볼 수 있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예비 창업자 및 업종변경창업자들의 카페창업비용을 덜어주기 위해 인테리어 자율시공을 도입해 눈길을 끌고 있는데, 인테리어 자율 시공은 간판 및 인테리어 시공을 본사와 계약하지 않고 창업자가 직접 타 업체의 시공 비용을 비교선택이 가능한 제도다.
그동안 프랜차이즈 창업시 큰 부담으로 작용한 간판과 인테리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특히 카페업종변경을 희망하는 예비점주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재창업이 가능하다.
또한 가맹비, 교육비, 계약이행보증금, 로열티, 감리비를 한시적으로 전액 면제해 주는 파격적인 본사 NO마진 정책으로 카페창업비용 및 리스크를 최소화 할 수 있어 초기 투자금의 빠른 회수에 도움을 준다.
카페루앤비는 레인포레스트 얼라이언스(Rainforest Alliance, RA) 인증을 받은 고품격 프리미엄 원두로 커피를 제조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가맹점주의 수익률까지 높였다.
창업이후에도 본사 가맹관리팀의 맞춤형 밀착 매출관리로 안정적 매장운영 시스템을 제공할 뿐 아니라 신메뉴개발, 고객응대와 서비스교육 등 실질적인 노하우를 전수해 프랜차이즈의 원활한 운영을 돕고 있다.
초보창업자들의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을 위해 교육청 정식인가를 받은 자체 운영 아카데미에서 그룹별 5~6인 이하의 소규모 인원으로 체계적인 1:1 맞춤교육을 진행하고 있어 직원과 매장운영노하우, 각종 특색 있는 메뉴 제조, 서비스 교육 등을 빠르게 습득할 수 있다.
카페창업프랜차이즈 ‘카페루앤비’의 창업 관련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나 대표 전화번호를 통해 상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