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 9월 14일자 신문에 카페 루앤비의 딜리버리서비스가 소개되었습니다.

 

 

 

 

 

 

 

[서울와이어 정시환 기자] 최근 늘어만 가는 취업난과 명예퇴직의 영향으로 인해 창업에 대한 수요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은 커피 시장의 경우에는 작년만 해도 9만 개 이상의 카페들이 오픈하면서 예비창업자들에게 인기 많은 창업아이템으로 여겨지고 있다. 그 중 요즘 뜨는 카페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는 ‘카페루앤비’를 예로 들어 카페창업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요즘 뜨는 카페 ‘카페루앤비’는 고객의 입소문으로만 가맹점을 늘려가면서 전국에서 만날 수 있는 카페 프랜차이즈로 성장하여 높은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가맹점주들의 만족도가 높다.

특히, 카페루앤비 본사에서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양질의 커피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카페창업 교육과정을 갖추고 있으며, 교육청의 인가를 받은 바리스타학원을 운영하여 수준 높은 커피창업에 대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카페창업을 고민하는 사람들 중 높은 가맹비, 로열티 등 본사에 지불해야 하는 부담스러운 비용 때문에 망설이거나 포기하는 사람들이 많다. 요즘 뜨는 카페 창업 아이템 ‘카페루앤비’는 이러한 비용들의 부담을 줄여줌으로써 가맹점주와의 상생을 목표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본사 슈퍼바이저들의 정기적인 매장방문을 통한 미팅으로 문제점을 개선하여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여서 안정적인 매장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카페루앤비는 다른 프랜차이즈 대비 높은 원두 퀄리티와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메뉴가 카페 프랜차이즈로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이다. 커피, 라떼 메뉴뿐만 아니라 디저트까지 고객들의 니즈에 최적화된 메뉴들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더불어, 카페창업 카페루앤비는 매장에서 발생되는 매출 외 배달을 통해 또다른 이윤 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딜리버리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카페루앤비’ 딜리버리 서비스는 소비자가 원하는 장소까지 음료를 비롯해 디저트 메뉴 등 카페루앤비의 주요 제품들을 배달해는 서비스로 올 5월부터 시행하여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요즘 뜨는 카페 창업 아이템 ‘카페루앤비’는 딜리버리 비롯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국 140여 개의 매장을 운영 중에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