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숍 창업을 하려는 예비 창업자들의 경우 대부분 생계형이거나 노후 대비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아 창업 단계에서 최대한 비용을 절약할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 소규모로 혼자서 매장을 운영한다고 하더라도 고정적으로 나가는 월세와 재료비 등을 생각해야 하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소자본으로도 창업이 가능하도록 커피숍 창업 비용을 낮춘 프랜차이즈 프로모션도 있으며 사업자금이 부족한 경우에는 대출을 연계해주는 곳도 있다. 


하지만 여유 사업 예산 없이 초반 커피숍창업비용만 생각하고 시작한다면 예기치 못한 변수에 큰 타격을 입을 수도 있다. 월 매출이 어느 정도 발생할지 알 수 없는 상황에서 무리하게 시작했다가는 점주에게 그 부담이 돌아갈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여유자금을 갖고 커피숍 창업 비용을 아낄 방안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다.

커피숍 창업 비용으로 가장 많은 예산이 들어가는 부분은 바로 ‘인테리어’다. 첫 창업뿐만 아니라 업종 변경을 원하는 경우에도 기존 인테리어에서 바꿔야 하므로 때문에 점주들이 금액적으로 부담되어 프랜차이즈 전환을 망설이기도 한다.

이런 와중에 인테리어 직접 시공이 가능하도록 해 커피숍 창업 비용을 낮춘 커피 전문점 브랜드가 있다. 바로 카페루앤비다. 카페루앤비는 초반 창업 시 점주가 사업 예산을 절약할 수 있도록 인테리어 직접 시공이 가능하도록 했다.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경우 대부분 본사의 컨셉과 이미지가 정해져 있어 인테리어 시공도 본사를 통해서 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반면 카페루앤비처럼 직접 시공이 가능할 경우 최소 평수로 창업을 원할 때도 비용 절감을 할 수 있으며 25평대 평수를 3천만 원을 기준으로 잡고 시작할 수 있다.

이렇듯 인테리어 부분에서 커피숍 창업 비용 절약이 가능해 30평 이상의 비교적 넓은 평수의 카페 창업을 원하는 예비 창업자들의 문의가 많다는 것이 업체 관계자의 설명이다. 사업 예산이 적거나 오피스 상권의 경우 테이크아웃 중심의 작은 평수로 시작하지만, 그 외에 소비자들이 모임이나 휴식 장소로도 카페를 찾기 때문에 비교적 넓은 매장을 선호한다는 점을 고려한 창업자들이 직접 시공으로 비용 절약이 가능한 카페루앤비를 찾는 것이다.

또한 가맹비, 교육비, 계약이행보증금을 한시적으로 면제해주는 점도 프랜차이즈를 통한 카페 창업을 생각하는 예비 창업자들이 많이 선택하는 이유로 꼽았다.

한편 프랜차이즈 카페루앤비는 1:1 맞춤 상담을 위해 창업지원팀에서 예약제를 통한 개별 방문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실제 창업자들의 사례와 카페 창업 비용 프로모션에 관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뉴스프리존(http://www.newsfreezone.co.kr)